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3 7월 21일 어제부터 정체불명의 국제 우편물이 여러 곳에서 긴고가 되고 있다는 재난문자가 확인이 되었습니다.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우편물은 절대 열어보지 마시고 즉시 112나, 119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우편함에 국제우편 절대 열어보지 마세요
재난문자

 

울산에서 최초 발견

 

국제우편물 생화학테러
생화학공격 국제우편물

 

23년 7월 20일 낮 12시쯤 울산에 있는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국제 우편물을 확인해 본 직원들이 몸에 갑작스러운 이상 증상을 느끼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50대 A씨 등 직원 3명은 호흡곤란과 함께 어지럼증, 손에 마비 증상을 느껴 대학병원으로 옮겨져 응급치료를 받았습니다. 

 

치료 후  빠른 시간 안에 증상이 호전되어 현재 건강에는 문제가 없는 상태로 확인되었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 소방, 군 당국은 독극물의 위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시설 일대를 차단하고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경찰에서는 노란색 또는 검은색 우편 봉투에 'CHUNGHWA POST'라고 표시되어 있고, 발신지가 'P.O.Box 100561-003777, TAIpei Taiwan'으로 된 소포를 주의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와 유사한 소포를 받은 경우에는 절대 열어보지 마시고 즉시 가까운 경찰이나 112 또는 119로 신고해야 합니다.

 

관련 의심 사례가 계속되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비슷한 유형의 국제 우편물 반입을 일시 중단시키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생화학공격에 대처하는 자세

 

현재 의심되는 국제우편물이 전국으로 향하고 있기에 생화학공격 수준으로 분류하여 재난 문자들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혼란이 계속되는 상황에서는 빠른 상황에 대처가 잘 안 되시는 주변에 어르신들께 알려서 더 큰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겠습니다.

 

생화학공격 행동요령

 

 

 

 

▶ 생화학 공격이란 바이러스, 박테리아, 독소 등의 생물학적 요소나 화학물질 등을 이용하여 사람, 동물, 식물에 피해를 주는 공격을 뜻합니다. 이러한 생화학 공격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평상시에 올바른 행동 요령에 대해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1. 예방: 평상시에 생화학 공격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주변 환경과 이상 징후를 잘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의심스러운 물질이나, 거동이 수상한자를 발견하면 즉시 관련 당국에 신고하십시오.

 

2. 대피: 생화학 공격 발생 시, 안전한 장소로 신속하게 대피하십시오. 가능하면 바람을 등지고 이동해 독소나, 가스등이 퍼지지 않은 방향으로 대피하십시오. 

 

3. 보호: 감염의 위험이 있는 상황에서는 눈, 피부, 호흡기 등을 보호하기 위해 가급적 마스크, 안경, 장갑, 긴소매 옷 등을 착용하시고,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감염의 의심지역의 경로를 회피하여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4. 실외 공기 차단: 실외의 생화학 물질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집안의 문과 창문을 밀폐하고, 외부 공기가 흘러 들어올 수 있는 틈새를 차단하십시오. 공기 정화기가 있다면 적극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5. 생활보회: 식수와 음식물은 가급적 실내에서 보관하고, 몸에 묻은 오염물은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내십시오. 옷이 오염될 경우 전문 업체에 문의하여 세탁하시기 바랍니다.

 

6. 대응 조직과 협조: 생화학 공격과 관련된 소식을 계속적으로 확인하고, 정부 및 관련 기관의 지시에 따라 행동하십시오. 긴급상황 발행 시, 당황하지 말고 차분하게 대응하며, 주변의 사람들과 소통하며 협력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